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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판교의 자율주행 버스 제로셔틀 운행 시작! 국내 자율주행 자동차의 미래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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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년 12월 운행 계획이던 판교의 자율 주행 버스'제로 셔틀'이언 정 키쥬은 인증 절차를 확신하도록 올해 2월에 운행을 개시하게 하나 정이 미뤄졌습니다.1월 26개입니다시 주행 통과를 받아 이르면 설 연휴 전에 번호판을 받고 시험 운행을 시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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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기도의 의뢰를 받아 차세대 융합 기술 조사원이 3년간 개발에 착수한 이 자율 주행 버스는 쵸쯔 첫 사람 타는 미니 버스에서 판교 제로 셔틀의 입구와 신분당선 판교 역을 잇는 5.5km거리를 시속 25km속도로 왕복 운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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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시한, KT도 자율 주행 버스 사업에 뛰어들어 국토 교통부로부터 45인승 대형 버스의 자율 주행의 운행 하프교쿨루 받고 이르면 이번 주 평창 올림픽부터 자율 주행 버스를 채운 것으로 알리고 자율 주행 자동차가 본격적으로 우리의 생활에 유입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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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중국을 비롯한 국외에서는 이미 시험 운전 과정을 마치고 올해 20하나 8년부터 자율 주행 차 대중화 및 양산을 목표로 둔 형국으로 국내의 지나치게 느린 움직임을 지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또 한 제로 셔틀의 구성품이 대부분 외국산 부품으로 밝혀져 국내 기술력 부재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는데요.여기에 국내 자율주행 사업이 지지부진한 것은 정부의 소극적인 자세와 제도화 부족이라는 얘기까지 더해져 국내에서는 자율주행차 개발이 어렵다는 얘기까지 나오고 있습니다.금하나은행 이런 국내 자율주행 버스의 행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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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행정부가 4차 산업 혁명 기술 중에서도 자율 주행 드론 산업 등을 육성하기 때문에 '규제 샌드 박스'를 도입하였고 집의 각 시도 단체에서 자율 주행 산업 개발과 진행 등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습니다.최초로 개발·시행된 곳이 경기도 판교이다.한번 편도 주행 시간은 30분, 오전 일 0시~일 2시와 오후 2~5시에 제한적으로 운행할 의도인 이 자율 주행 버스는 20일 9년 스토리까지 계속 테스트 운영을 하는 의도이며, 이 사이에 1반인 탑승은 제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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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로셔틀이 판교에서 운행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 제로셔틀의 종착점인 판교제로시티가 미래형 스타트 도시로 준공돼 있고 도로 전역에 무선 인터넷 센서를 설치할 계획이어서 도로 정세를 자율주행차에 전달하고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어 자율주행차 운행에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KT가 가세하고 판교 제로 시티에 5G망을 구축하고 인공 지능 기술이 가세한 통합 관제 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하고 제로 셔틀 운행의 안전성은 더욱 더 상승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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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로 셔틀의 자율 주행 단계는 레벨 4이다. 운전자가 특정 상황에서만 운전대를 조작하면 되는 단계에서 그동안 국내의 자율 주행 기술이 '운전자가 핸들에서 손을 떼고 약 한 0초 정도 안전 주행이 가능한 수준'인 수준 3에 그쳤던 것을 보면, 확실히'자율 주행'에 가까운 버스가 본격적으로 운행되는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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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로 셔틀을 제어하는 소프트웨어는 차세대 융합 기술 연구원이 독자 개발했지만 버스 지붕에 위치한 3D라임 센서는 미국 베로다잉의 32채널 라임 센서의 제품에서 버스 운행 정보를 측정하는 관성 항법 장치는 영국의 옥스퍼드 테크니컬·솔루션 제품을 사용하는 등대 부분의 카메라 센서와 내부 핵심 부품을 전체 에 산입니다.이는 국내에선 핵심기술개발비용보다 해외제품을 사서 쓰는 게 낫기 때문에 국내 핵심기술개발 투자가 부족한 상황에서 처음 일어난 사건입니다.사건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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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 최신 부회장이 자율주행차 상용화를 위해 추가 개발 사업을 미국에서 진행하겠다고 밝혔는데요.이는 국가가 4차 산업 혁명 지원을 말로만 하고 실제 관련 법안 처리는 지연하는 중인 현대 자동차를 비롯한 국내 굴지의 자동차 작은 기업은 몇년간 성과 부진 상태라고요.따라서 현대에서는 국내에서 기술 시험을 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미국 자율주행 전문작은 기업인 오로라와 자율주행 기술을 공동 개발하게 되고 자율주행 기술을 테스트할 스마트시티를 조만간 선정할 생각이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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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자율주행 기술을 시험할 장소 선정도 어려운 것이 현재 국내 현실입니다.일반 도로에서 자율 주행 차가 다니려면 국내 도로 교통 법 규제 완화 등이 필요 없는 국토부부터 시험 승인 절차를 밟기도 어렵고 20하나 7년 하나하나 달에 들어야 자율 주행 시험 운행 허가 관련 법규가 갖춰지기 시작했고 작은 기업과 지자체 등이 관 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추진하더라도 국가가 저지하는 셈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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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에서는 키위 20의 하나 처음부터 쟈율쥬 비행체를 법제화하고 선진국들은 키위, 자율 주행 차 상용화 단계에 접어들었다 슴니다.행정부의 지원도 아끼지 않고 주고 있으며 특히 China에서는 한개 달 2일부터 전문가와 게스트 시민 기사가 동승하는 자율 주행 버스 4대를 시범 운영하고요.제로셔틀은 무인 운행뿐 아니라 관련 법규의 미비로 출발지와 목적지만 반복 운행하는 스토리저네로 시범 운행에 불과해 실제 시민이 타고 버스처럼 운행되는 자율주행버스가 운영되기까지는 더 많은 시일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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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문제점에도 불구하고 경기도와 강원도, 제주도, 대전, 전북 등에서 자율주행 인프라 구상 계획을 밝히는 등 올해부터 자율주행차 개발이 본격적으로 활기를 帯びる 것으로 보여 절망적이지 않은 상태입니다.이는 지난해 이야기부터 자율주행차 법규가 세워지기 시작하면서 규제 완화의 싹을 。우고 차세대 먹거리로 떠오른 자율주행차, 신도시 개발을 놓치지 않기 위해 지자체들이 주도권을 잡기 위해 경쟁구도에 들어갔기 때문입니다.자율 운행 버스가 실제로 운행되기 시작하면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는 2월 들어 알 수 있었다 버린 나라에서는 2020년까지 상용화를 목표에 박차를 가하고 있을 정도로 최근관이라는 본인은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 발전, 그리고 상용화를 기대하고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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